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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시간 앉아 있는 직장인을 위한 건강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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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riter 오양식품 작성일16-10-18 09:51 Lookup1,119 comment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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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다리 꼬는 습관을 버리자

      다리를 꼬고 앉는 습관은 척추를 비틀면서 중추신경을 압박하고 근육, 관절, 장기에
      이상을 가져 올 수 있습니다.
      오른쪽다리를 왼쪽다리 위로 포개어 앉는다면 왼쪽 골반에 체중이 과하게 실리게 되고
      오른쪽 골반 근육들은 과다하게 당겨지게 됩니다.
      이런 자세를 자주 반복하면 허리 근육에 비정상적인 스트레스가 가해져 통증이
    생겨날 수 있으며 체형변형, 디스크까지 초래할 수 있습니다.
      이런 습관을 반복, 지속하게 되면 건강을 해치는 위험한 습관이라는 점을 명심해야
      합니다.



2. 책상밑에 계단을 만들어라

      한쪽 발을 두꺼운 전화번호부나 박스위에 올려 놓고 척추의 긴장을 풀어 주도록
      합니다.
      채강 밑에 이러한 것들으 구비해 놓고 발을 바꿔가며 수시로 올려 놓는 것이  좋습니다.
      오른쪽 어깨가 결리거나 오른쪽 허리가 아프면 왼쪽 다리를 올리고 왼쪽이
    아프면 반대로 하면 됩니다.
      단, 한쪽 다리만 장시간 올려 놓으면 몸의 균형이 맞지 않기 때문에 잠깐씩 번갈아가며
      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스트레칭하는 습관을 갖자

      팔을 양 옆쪽과 위로 쭉 뻗으면 가슴 근육이 펴지면서 긴장을 이완 시키고 혈액순환을
      도와 줍니다. 뿐만 아니라 경직되어 있던 근육들의 상호작용을 도움으로써 어깨 근육이
      결리거나 뭉치지 않도록 도와주죠.
      또는 상체를 왼쪽 뒤로 돌려 의자 등받이를 잡고 허리를 살짝 비틀어 주세요.
      같은 방법으로 오른쪽도 스트레칭을 해주는데, 이 동작이 허리근육의 긴장을
      풀어 줄 것입니다.
      스트레칭을 자주하면 나쁜 자세를 교정할 수 있고 신체의 노화방지에도 효과적 이니
      이왕이면 다리꼬는 습관를 버리고 스트레칭 하는 습관을 길러주는 것이 좋습니다.



4. 업무환경을 자신에게 맞춰라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는 책상 환경을 스스로에게 맞출 필요가 있습니다.
      모니터의 높이를 눈높이에 맞춰 고개를 숙이지 앉도록 해야 하고 손목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키보드 사용 시 손목을 잘 받쳐야 합니다. 만약 전화를 많이 받는
      일을 하고 있다면 전화 수화기 대신에 이어폰이나 헤드셋을 이용하도록 하는 것도
      한 방법이 되겠습니다.



5. 앉아있는 직장인이어 일어서라

      오랜시간 앉아서 생활하는 것은 면역체계를 악화시켜 질병에 걸리게 하고 대사기능도
      떨어져서 콜레스테롤, 중성지방, 혈압 등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답니다.
      앉아서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동작들이 많이 있기는 하지만 가끔씩 일어나주는 것만큼
      좋은 것은 없습니다.
      매 30분마다 잠깐 일어나서 허리를 곧게 펴고 팔을 높이 들어 쭉 펴줘야 합니다.
      이러한 몸동작은 혈액순환에 좋을 뿐 아니라 눌려있던 골반과 척추의 무리를
      덜어주는 역활도 하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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